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본초위소식

본초위소식

 

게시판 상세
[디지털조선일보] 바이오아라, 한의약 신기술 개발 추진…동충하초 활용 항당뇨 효과 개선
관리자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6-1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29

바이오

바이오아라, 한의약 신기술 개발 추진…동충하초 활용 항당뇨 효과 개선


기사입력 2022.06.15 11:14


  • 동충하초를 이용한 한의약 신기술 개발이 추진된다.

    동충하초(코디셉스) 기반의 헬스케어·천연신물질 연구개발 스타트업 ㈜바이오아라는 한의약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2022년 한의약산업 선진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한국한의약진흥원, 포항바이오파크와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항당뇨 동충하초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 아라301 동충하초 /이미지 제공=바이오아라
    ▲ 아라301 동충하초 /이미지 제공=바이오아라

    이번 사업에서는 동충하초 활용으로 항당뇨 효과를 한층 개선한 신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동충하초는 생리활성 효과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코디세핀 등의 성분이 풍부해 당뇨에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바이오아라는 지난 2021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아라301’ 동충하초의 항당뇨 기능성 평가를 통해 동충하초에 면역력, 항염증, 항당뇨 효과가 뛰어난 코디세핀, 아데노신, 베타글루칸 성분이 고함량 함유된 것을 확인한 바 있다.

    바이오아라 김효정 대표는 “예로부터 불로초로서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동충하초는 기능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에서는 누에를 활용한 동충하초 연구를 통해 당뇨병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한방 치료의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연구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ttp://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2/06/15/2022061580060.html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